본문 바로가기

슬슬이의 독서습관 만들기 기록

건강한 습관 만들기 D+317

728x90
반응형

야호 자연아<빨간 열매 사과나무>를 보고나서 사과하면 생각 나는 책들을 가져오라고 했더니 <빨간 동그라미>와 <Snow White> 책을 가져온다
오~ 빨간 동그라미는 생각하고 있었는데 백설공주책을 가져올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책을 건내며 나에게 말한다
“엄마! 영어말구 한글로 읽어줘요! 영어 아니야!”
강조 한다... 영어말고!! ㅋㅋ

그 전에 사과 자라서 안에 있는 씨를 보여주려고 했더니 갑자기 차력을 하신다. ㅡㅡ

쪼개진 사과 가지고 한참을 차력을 하더니 갑자기 사과씨를 구경하더니 슬우가 사라진다. 슬찬이도 사라진다.
따라가보니... 사과 씨앗을 자신의 화분에 심고 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이지 저 화분에는 씨앗만 보면 다 심고 있다. 콩, 도토리,감, 사과, 배 등등... 근데 신기하게 뭔가 막 자란다. 도대체 무엇이 자라는지 알 수는 없지만 무언가 자란다.... 때가 되면 열매를 맺겠지.. 오늘은 사과 씨 추가요~

사과씨를 심고와서 다시 책 읽기 시작한다.
백설공주 책 읽으면서 사과먹는데 갑자기 슬우가 사과를 안먹겠다고 한다. 아마 엄마가 사과에 독을 넣었을 꺼라고 먹을 수 없다고...
아니!! 너네 백설공주 아니라서 독 안넣었다고 하는데도 계속 거부하는 슬우 ㅡㅡ 옆에서 지켜보던 슬찬이가 사과를 시범삼어 먹어보더니 형에게 말한다
“형아야! 사과에 독없어! 먹어도돼”

슬찬이 시범덕에 사과는 먹는 슬우 ㅋㅋ 그러면서 다시 사과처럼 빨간 동그라미 책을 읽는데 이번에는 슬찬이가 말한다
“엄마! 사과 원래 이렇게 빨간 동그라미인데 내 사과는 왜이래요?”
그야... 너가 먹었으니까 그러지!!!!

그리고는 빨간 우유뚜껑을 가져오더니 이게 사과라고 내밀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은 사과먹는 다람쥐를 보더니 슬찬이가 질문한다
“엄마! 이 다람쥐 왜 손 안씻고 사과먹어요? 코로나 걸리면 어쩌려고?”
ㅋㅋㅋㅋㅋㅋㅋ 질문은 듣고 있으니 너무 웃겨서 말을 못하겠다.
“그러게. 다람쥐가 손 안씻은건 잘못했네 ㅋㅋㅋㅋ”
사과먹다가 손 안씻고 사과먹는 다람쥐 걱정하는 슬찬이는 자신의 손 안씻은건 생각 안나나보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