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슬이의 독서습관 만들기 기록

건강한 습관 만들기 D+319

728x90
반응형

“엄마!! 벼가 왜 쌀이 되요?” 라고 물으며 밥 한 숟가락 뜨는 슬찬이는 갑자기 저녁 먹다가 책을 가져온다고 한다
원하는 책 가져와보라고 하자 내가 보기엔 쌩뚱 맞은 책들을 들고 온다

<낟알이 조랑조랑 벼> <시계>그리고 <음식>을 가져온다
아무리 봐도 큰 관련이 없어보이는 책을 가져와서
“찬아~ 이 책들이 무슨 관련이 있어서 가져왔어?” 라고 묻자 슬찬이는 당연하다는듯 말한다
“우리 지금 저녁먹을 시간이잖아. 그래서 시계책 가져왔어 그리고 우리는 지금 음식을 먹어~ 그리고 이 밥은 쌀로 만들었으니까 이 책도 가져왔어~ “라고 답한다
아 !! 그렇게 깊은 뜻이 있었니 ㅋㅋㅋㅋ

“봐봐요! 이렇게 배고고파서 밥을 먹어요! 아침 점심 저녁! 지금 우리는 저녁 먹을 시간이니까 먹고있죠!!” 라면서 손수 책도 펴서 보여준다
그리고는 지금 자신들이 먹는 음식을 하나씩말하기 시작한다
깍두기는 매워서 남기는 슬슬이들은 갑자기 깍두기 만드는 법을 나에게 알려준다
먼저 쌍칼로 작게 썰어서 고추가루를 뿌리고 조물락조물락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근데 너가 만들고 왜 안먹냐?

나름 유치원에서 만들어본 슬찬이가 형아에게 제대로 알려준다 ㅋㅋ

오늘는 직접 벼로 만든 저녁밥을 먹으며 손수 그물독서를 하신 슬슬이들 ㅎㅎ 대단하다
참고로 슬슬이들은 좋아하는 반찬이 달라서 서로 해달라는게 다르지만 내일은 자신들이 둘다 좋아하는 딸기도 저녁반찬에 올려달라고 말한다

알았다. 엄마 딸기 사올께 ㅋㅋㅋ

반응형